티스토리 뷰
경상북도 구미에서 파는 음식중에 많은분들이 즐기는 음식이 있다. 곱창을 먹을수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이 있을텐데 "선산곱창" 이라는 곱창 전골이 구미시를 대표하는 음식이라고 봐도 된다.
구미 선산곱창 후기와 먹는 방법 알아보기
필자 역시 구미로 출장을 가면 선산곱차을 항상 먹고 오는 음식중에 하나이고, 이번에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구미에 방문해서 먹게 되었다.
위에서 설명한바와 같이 선산곱창은 곱창전골이다. 곱창 + 야채 + 육수를 끓여서 먹으면 되는 음식.
다른곳이 원조라고 하던데 할매국밥처럼 원조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느낌이다.
소맥과 선산곱창의 조화는 먹어본 사람만이 알수 있는 조합이라고 할수 있다.
1인분에 9,000원으로 요즘 물가에 비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 그리고 다른 음식들 가격도 참고하시면 되고, 특별한 추가 메뉴는 없다. 그냥 선산곱창만 먹는다고 보면된다.
- 대파 양파를 먼저 잘라주세요.
- 곱창을 먼저 자른 후 김치를 접시 반정도 넣어주세요
- 약 20분 정도 육수가 반정도 줄어들때까지 저어 주세요.
- 조금 끓이면 조금 맛있고, 많이 끓이면 끓일수록 곱창이 연해지고 맛이 좋습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위의 내용 참고하면 된다. 어려우면 주인분이나 종업원이 알려줄 것이니 너무 걱정은 말자.
다익은 선산곱창은 불을 약불로 맞추고, 떠서 먹으면된다. 조금 먹기 부담스러우면 밥을 시켜서 밥에 비벼 먹으면 괜찮다.
선산곱창의 하이라이트라고 할수 있는 볶음밥이다. 볶음밥과 함께 먹는 술은 두말하면 잔소리라고 볼 수 있다. 원래 볶음밥 먹을 배는 남겨두는게 진리이다.
선산곱창 맛있음
끝
구미 정보를 더 알아보려면 아래 참고.
https://cafe.naver.com/commeting
반응형
댓글